반복적인 일이 싫은 선생님의 Python을 활용한 학교에서의 업무자동화 사례
카테고리 : 일상 / 사회 (Life / Social)
난이도 : 하
발표 시간 : 20분
언어 : 한국어
발표 장소 : 105호
난이도 : 하
발표 시간 : 20분
언어 : 한국어
발표 장소 : 105호
설명
개발과는 거리가 멀었던 수학 선생님이 Python을 시작한 이유는 무엇이었을까요?
학교에서 해야 하는 업무 중 데이터를 다루는 일들이 많고, 그중에는 반복적이며 기계적인 업무들도 간혹 있습니다. 예를 들어 중복 기재된 기록을 찾는 일, 학생들의 과제를 검토하는 일, 학생들의 특성에 맞게 조를 배정하는 일 등입니다.
반복되는 업무를 조금이라도 줄이기 위해 Python의 기본적인 코드와 라이브러리만을 활용하여 업무를 자동화했던 사례를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. 또한, 제가 작성한 코드를 다른 사람들과 공유하기 위해 streamlit 라이브러리를 이용해 만든 웹 페이지를 만드는 과정도 함께 소개합니다.
저뿐만 아니라 전국의 많은 선생님께서 코딩을 취미로 배우고, 업무자동화를 실현하며 디지털 기반의 공교육 변화를 함께 만들어가고 있습니다. 여러분께서도 Python을 배워서 여러분의 업무를 단숨에 해결해줄 수 있는 업무자동화 페이지를 함께 만들어보고 공유하며 연결과 성장의 가치를 느껴보면 어떨까요?
발표자 소개
![황수빈](https://pyconkr-api-v2-static.s3.amazonaws.com/%EC%84%B8%EC%85%98_%ED%99%A9%EC%88%98%EB%B9%88.jpeg)
황수빈
수학을 전공하고 서울 대청중학교에서 수학을 가르치는 교사입니다. 대학원에서 인공지능과 수학교육평가를 연구하고 있고, 데이터 분석에도 관심이 많습니다. 코딩하는 교사들 커뮤니티 쪼랩 운영진으로 활동하고 있습니다.